[ 151211, 매일경제TV 뉴스 ]
【 앵커멘트 】
평균 수명이 증가하면서 건강하면서 오래 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.
암 치료에 대한 최신정보와 예방법, 또 생활 속에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비결들이 소개되는 박람회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.
정영석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.
【 기자멘트 】
참가자들이 꼼꼼하게 암과 관련한 이모저모를 듣습니다.
최신 치료 정보부터 예방법 등 암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소개됩니다.
▶ 인터뷰 : 차홍수 / 관람객
- "가족력이 있는 부분 같은 것도 질문을 드렸어요, 뇌 관련해서 어머니가 수술을 하셨는데 그부분과 관련해 가족력에 대해서도 여쭤봤고 평상시 운동하는 것에 대해서도 좋은지 나쁜지 피드백을 받았고…"
▶ 인터뷰 : 김동호 / 관람객
- "나이가 80인데, 암 박람회에서 특히 내가 전립선이 있어서 전립선에 대해서 강의를 듣고 상당히 유익한 점이 많았습니다. "
매경헬스와 MBN이 공동으로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암엑스포&건강페스티발이 어제(10일) 폐막했습니다.
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건강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열려 암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, 구강질환, 영양정보 등 다양한 건강 정보들이 소개됐습니다.
16개의 병원들이 참여해 다양한 질환, 질병들의 치료법과 예방법 들을 소개했고, 20여개 건강 관련 업체들은 도움이되는 기능성 식품이나 기구들을 선보였습니다.
▶ 인터뷰 : 이종민 / 메디젠휴먼케어
- "유전체 분석 서비스라고 하는 것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유전자 분석을 통해 질병을 예측하는 예측서비스입니다. 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정 질병에 대해서 앞으로 사람이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"
건강한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내년을 기약했습니다.
매일경제TV 정영석입니다.
[ⓒ 매일경제TV & mktv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