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사안내

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

인사말

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암&건강박람회 조직위원장 장대환

암&건강박람회를 준비하며

안녕하십니까? 매경미디어그룹 장대환 회장입니다.
우선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지난 암&건강박람회 행사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. 첫걸음을 떼기까지 생각지도 못한 수많은 난관에 봉착해, 초심이 흔들린 적도 있었지만, 막상 걸음을 떼고 보니 이 한걸음이 더 없이 소중하게만 느껴집니다.

이 행사는 영리가 목적이 아닙니다. 매경미디어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습니다.언론은 뉴스와 정보전달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국가적 과제를 공론화 해 건전한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. 유례없는 저출산, 그리고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, 건강은 이 시대 최고의 경쟁력이자, 가장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미래성장동력입니다.이 경쟁력을 가장 위협하고 있는 것이 바로 ‘암’ 입니다. 조사에 따르면, 하루평균 200여 명이 암으로 목숨을 잃고, 300여 명의 새로운 암 환자가 발생합니다. 암 치료에 드는 사회적 비용만도 연간 14조원에 육박하고있습니다.

암은 더 이상 남의 불행이 아니라, 우리의 불행이요, 국가 경쟁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중대한 위협입니다.

암&건강박람회는 암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, 각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암 정복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. 특히, 불행과 고통을 함께 나눌수록 작아진다는 평범한 진리를 여러분과 함께 깨닫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. 고통과 아픔을 나눌 줄 아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. 암 정복이라는 큰 목표 아래, 모든 고통 받는 사람들이 희망을 갖고, 꿈 꿀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 사회에 끊임없이 공헌하는 매경미디어그룹이 되기 위해 행사의 성공적 시작과 끝을 열정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100-728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1가 30번지 매경미디어센터
전화 : 02-2000-5806 팩스 : 02-2000-5821 이메일 : expo@mkhealth.co.kr

Copyrightⓒ International Cancer Expo & Forum. All rights reserved.

사전등록 로그인